3D 그래픽 - RGB

RGB - 빛의 3원색 빨강, 초록, 파랑 세가지 색상을 혼합 하여 색을 표현하는 방식




색의 속성에 관해서도 살펴볼 필요가있는데, 색상 Hue, 명도 Value, 채도 Chroma
3가지 속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우리가 색을 볼때 이 3가지를 느끼게 된다.

색상 Hue


물체의 표면에서 선택적으로 반사되는 색 파장의 변화에 따라 무수히 많은
고리 형태의 색상환이 된다.이와 같이 색상에 대한 감각의 변화는
둥글게 반복되는 순환성이 있다.
빨강 노랑 초록 파랑 보라 를 기본색
주황 연두 청록 남색 자주 를 중간색상 이라 한다.


명도 Value



색상의 밝은 정도를 나타낸다. 빛이 반사되는 양에 따라 달라진다.


채도 Chroma




색의 순수한 정도를 나타낸다. 색이 탁한지 선명한지 색 파장이 얼마나 강한지
약한지를 느끼는 것으로 여러가지 색 파장이 물체에 흡수되거나 반사되는 양에
따라 달라진다.


기타 - 모니터의 화면은 화소라고 불리는 아주 작은 사각형이 여러개 모여서
         만들어진 것이다. 각 화소는 RGB 조합으로 만들어지고 화소 하나마다
         Byte 라는 단위를 이용한다. 1바이트는 0부터 255 까지 256 단계의 색을
         나타낼 수 있다.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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