FX 아티스트 란

Effect (효과) 를 빠르게 발음하면 FX 가 되는데서 유래 하여
FX Artist, designer 라고 부른다

Visual Effect(시각 효과) 에는 영화 광고 혹은 애니메이션 에 쓰이는것과
게임에 쓰이는것 두 가지로 분류 할 수 있다.

필자는 처음에 게임 이팩트에 관심있어 여러 서적을 찾으며 공부했는데
그게 애니메이션,영화에 쓰이는 이펙트였다...

둘 다 이펙트라는 공통점이 있지만 애니메이션,영화는 3Ds Max, Maya, Houdini, Nuke,
Affter Effect, Zbrush 를 위주로 다루고

게임 이펙트는 3Ds Max, Maya, Photoshop,Unity, Unreal Engine 을 위주로 다룬다
가장 큰 차이는 엔진!

영화,애니메이션에서 게임이펙트로 전향하신 서승욱 아티스트분의
인터뷰를 보면 3Ds Max 난 Maya 라는 공통분모가 있어 쉽게 적응할줄 알았는데
게임엔진공부하시느라 힘드셨다고 한다.

실제로 영화쪽에서 게임쪽에서 쓰이는 분야는 25% 정도라고 하시니
같은 이펙트지만 다른 분야라는걸 생각해야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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