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임 이펙트 모작에 관하여


게임 이펙트를 공부할때 흔히들 모작을 많이 하라고 한다.

모작을 하면서 실무자들의 꿀팁? 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인데

이펙트를 공부한지 1년이 되서야 이 의미를 진정 꺠닫게 되어 글을 써본다


모작을 할때 대충 따라 하지말고 완벽히 따라하라는 말은

완벽히 따라 해보면서 그 이펙트의 구성( 뽀샤시, 잔상, 각 파티클의 조화, 색의 구성) 을

깨닫게 된다. 예를들어 대충 어중간하게 따라하여 이정도만 되겠지 하고

잔상을 빼버리면 그 또한 이펙트가 완벽히 보이지 않고 간지도 않난다.


이 레퍼런스를 모작할때 폭발 연기가 2가지가 있는데 대충 따라한다고 1개만
쓴거랑 나중에 수정하여 2가지 연기를 쓴것과 확연히 달랐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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